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 도심에서 자연휴양림을 체험하다

기사승인 2021.11.16  11:03:20

공유
default_news_ad1

- 국립자연휴양림, aT센터에서 18~21일 '내 나라 여행박람회' 개최

   
▲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하는 2021년 내 나라 여행박람회가 오는 11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서울 aT센터에서 '일상으로의 여행, 여행백신(100SCENE)'을 주제로 열린다. [사진=산림청]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하는 2021년 내 나라 여행박람회가 오는 11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서울 aT센터에서 '일상으로의 여행, 여행백신(100SCENE)'을 주제로 개최된다.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이영록)는 이번 개최되는 “2021 내 나라 여행박람회”에 참가하여 홍보체험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로 여행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도심속에서 자연휴양림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국립자연휴양림은 홍보체험관을 4개의(홍보·체험·휴식·이벤트) 테마공간으로 설치할 계획으로 국민에게 전국의 43개소 휴양림의 아름다운 경관과 다양한 산림휴양문화를 소개하고, 홍보존에서는 국립자연휴양림 사계절을 담은 풍경과 숲에서 즐기는 산림문화·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박람회 주제에 맞춰 휴양림을 직접 방문해서 참여할 수 있는 숲의 부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도 제공하고, 체험존에는 목공예 체험과 HRV 스트레스 측정, 산림치유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국립자연휴양림 홍보체험관은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편백볼을 이용한 휴식공간 제공과 이벤트 참여를 통한 다양한 기념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어 셀피(selfie)로 아름다운 추억을 남기며, 현장에서 찍은 사진 인화도 가능하다.
 
 이영록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국립자연휴양림을 도심에서 접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며”, “국립자연휴양림이 코로나19로 답답한 국민들의 백신(100SCENE) 여행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특색 있는 휴양 콘테츠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정현 기자 ko-today@hanmail.net

<저작권자 © 오늘의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