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제7기 뉴스통신진흥회 이사회 출범

기사승인 2024.08.26  17:50:44

공유
default_news_ad1

- 26일 윤석열 대통령 국회·신문협회·방송협회 추천인 포함 7인 임명

   
▲ 새로 선임된 제7기 뉴스통신진흥회 이사회 이사는 좌로부터 ▲ 김승동 한국엔지오(NGO)신문 대표이사, ▲ 김영만 전 서울신문 대표이사 사장, ▲ 김환주 전 한국방송(KBS) 보도본부 해설위원, ▲ 송태권 전 한국일보 상무, ▲ 엄주웅 재단법인 호루라기 이사, ▲ 정일용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위원, ▲ 황호택 뉴스통신진흥회 이사 등 총 7명이다. [사진출처=문화체육관광부]

임기 3년, 위원장은 호선... 9월 4일 임명장 수여식 개최 예정

윤석열 대통령은 뉴스통신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국가기간뉴스통신사인 연합뉴스의 경영 감독 등을 책임질 제7기 뉴스통신진흥회 이사회 이사 7인을 26일 자로 임명했다. 

신임 이사의 임기는 3년(2024. 8. 26.~2027. 8. 25)이며, 임명장 수여식은 9월 4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뉴스통신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국회 추천 3인, 신문협회와 방송협회 추천 각 1인을 포함해 대통령이 뉴스통신진흥회 이사 7인을 임명하도록 하고 있다.

신임 이사들은 ▴김승동 한국엔지오(NGO)신문 대표이사, ▴김영만 전 서울신문 대표이사 사장, ▴김환주 전 한국방송(KBS) 보도본부 해설위원, ▴송태권 전 한국일보 상무, ▴엄주웅 재단법인 호루라기 이사, ▴정일용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위원, ▴황호택 뉴스통신진흥회 이사 등 총 7명이다.(이름 가나다순)

뉴스통신진흥회 이사들은 앞으로 뉴스통신 진흥과 연합뉴스의 독립성, 공적 책임에 관한 사항을 비롯해 뉴스통신진흥자금의 운용 관리, 연합뉴스사의 임원 추천 권한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한편 뉴스통신진흥회 이사장은 「뉴스통신 진흥에 관한 법률」 제26조 제5항에 따라 호선으로 결정된다. 이에 따라 뉴스통신진흥회는 향후 별도 회의를 개최해 차기 이사장을 호선할 예정이다.

한창세 기자 ko-today@hanmail.net

<저작권자 © 오늘의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