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인천 계양구, 안전사고 취약 중·고생 ‘생활 민방위 교실’ 운영

기사승인 2024.07.22  17:00:46

공유
default_news_ad1

- 지난 3월 안남高 시작으로 7월까지 중·고등학교 4개소 733명 학생 교육 참여

   
▲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각종 안전사고에 취약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생활 속 위험 대처요령을 알아보는 ‘찾아가는 생활 민방위 교실’을 운영했다. [사진제공=인천광역시 계양구]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각종 안전사고에 취약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생활 속 위험 대처요령을 알아보는 ‘찾아가는 생활 민방위 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생활 민방위 교실’은 안전교육 전문기관에서 직접 학교를 방문해 응급처치 분야인 심폐소생술과 하임리히법, 소방 안전을 위한 화재 대비 방법(완강기 사용법) 및 방독면 착용법 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과정은 학생들이 직접 실습하고 장비를 착용해 보는 체험 위주형 교육으로 실시됐으며, 지난 3월 안남고등학교를 시작으로 7월까지 계양구 소재 중·고등학교 4개소에서 733명의 학생들이 이번 교육에 참여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학생들이 위험 상황 발생 시 대처요령과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법을 배우고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자신과 가족, 이웃을 지킬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계양구는 다양한 안전교육 실시를 통해 구민의 안전의식 제고와 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조순동 기자 ko-today@hanmail.net

<저작권자 © 오늘의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