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공기열 재생에너지 포함 선택권 확대'를 위한 정책 간담회 개최

기사승인 2023.06.29  21:20:07

공유
default_news_ad1

송갑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광주 서구갑)은 28일 국회에서 '공기열 재생에너지 포함 선택권 확대'를 위한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4월 송 의원이 발의한 '신에너지 및 재생에너지 개발·이용·보급 촉진법 일부개정법률안'에 대한 구체적 논의를 위해 마련했다. 개정안은 광역자치단체 조례를 통해 지역별 기후환경과 신재생에너지 수급 상황 등을 고려해 '공기열'을 재생에너지로 포함시키는 것이 핵심이다.

송 의원은 간담회 모두 발언에서 “우리나라는 2030 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NDC) 에 따라 2030년까지 2018년 대비 40%의 온실가스를 감축해야 한다”면서 “발전·수송·건축·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감축하려면 신재생열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기존 에너지산업과 상호 보완하는 새로운 에너지 패러다임 모색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민수 서울대 교수, 송재형 테라플랫폼 본부장, 권혁중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전무를 비롯해 송기환 산업통상자원부 서기관, 김강원 한국에너지공단 팀장, 신형기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실장, 이윤빈 한국에너지기술연구평가원 PD, 임완빈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부회장, 김성구 삼성전자 연구위원, 사용철 LG전자 연구위원 등 에너지관련 산·학·연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했다.

정희돈 기자 news@kpci.co.kr

<저작권자 © 오늘의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