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포 고촌고 통학로 교통안전 현장점검 결과보고회 개최

기사승인 2023.05.24  22:50:54

공유
default_news_ad1

더불어민주당 김주영 국회의원(경기 김포시갑)이 24일 오후 김포시갑 지역위원회에서 ‘고촌고 통학로 교통안전점검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환경조성을 위한 대책 마련을 위해 열린 이번 결과보고회는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지난 3일 실시한 현장 조사와 학교 및 학부모 간담회를 통해 도출한 대안 제시 보고회로 열렸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경기도 김포시 고촌 고등학교 통학로 교통안전 현장점검 보고서’를 통해 등·하교생 관점에서의 교통안전 위험 요인 점검 사항을 설명하고 다양한 개선권고안을 제시했다.

고촌고는 버스정류장에서 학교까지 도보 통학로가 부족하고, 차량 통행로 협소 등의 문제로 안전사고 위험이 매우 크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점검 결과에 따르면, 안전한 승하차를 위한 승하차 존을 설치는 물론 대기 공간 확보를 위한 버스정류장 이설 및 버스 정차 구획 설치, 과속방지턱 등 속도 저감 시설 설치, 보행 동선 연결을 위한 횡단보도 설치 등이 필요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결과보고회에 참석한 학부모는 “학교 용지 감소를 제외한 안전 개선 권고안대로만 진행된다면 너무나도 좋을 것 같다”라며 “아이들이 마음 놓고 다닐 수 있는 안전한 통학로를 위해 더욱 힘써달라”고 말했다.

김주영 의원은 “학교 통학로는 가장 안전해야 할 공간으로 최우선 순위에 두고 해결 방안을 찾아야 한다”라며 “오늘 결과보고회에서 제기된 안전 개선 권고안들을 충분히 검토해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지자체, 관계기관과 협의하고 후속 조치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날 결과보고회에는 김주영 의원을 비롯하여 김계순 시의원, 윤공현 한국교통안전공단 부장, 이화준 고촌고 행정실장을 비롯한 학교 관계자들과 김포고 학부모 등이 참석했다. 

정희돈 기자 news@kpci.co.kr

<저작권자 © 오늘의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