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완도군, 300억 투입 산림복지단지 밑그림 그렸다!

기사승인 2023.05.03  11:36:54

공유
default_news_ad1

- 한곳에서 먹고․자고․즐기고 치유하는 산림복지단지 조성

   
 

완도군은 지난 4월 26일 모두가 누리는 산림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산림복지단지 조성 사업」의 기본 설계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는 신우철 완도군수를 비롯하여 조영식 완도군의회 부의장, 지민 의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완도군 산림복지단지 조성 사업은 완도읍 가용리 산214-1번지 일원(완도군 편백숲 산림공원) 94ha 면적에 약 30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자연휴양림, 숲속 야영장, 치유의 숲, 목재 문화 체험장 등 다양한 산림 문화․휴양․체험시설을 조성할 예정이다.

산림복지단지는 크게 ‘자연휴양림’ 지구와 ‘치유의 숲’ 지구로 나뉜다.

‘자연휴양림’ 지구는 숙박이 가능한 휴양관과 숲속의 집을 배치해 쉴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고, 산림레포츠존에 산림레포츠센터, 롤러코스터 짚라인, 하늘 자전거 등 액티비티한 시설을 갖추며, 목재문화체험관, 숲속놀이터, 테마 정원으로 이뤄지는 문화존은 체험과 교육의 공간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치유의 숲’ 지구에는 치유센터, 숲속 야영장을 포함한 난대림을 활용한 치유 숲길 외 4가지 테마의 숲길을 조성, 산림·해양치유를 동시에 함으로써, 생애 주기별, 이용 계층별 등 산림휴양 수요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기획했다.

군은 산림복지단지 조성으로 8백 7십억 원의 생산 및 부가가치 유발효과, 639명의 고용 유발 효과와 함께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양질의 일자리 창출, 체류형 치유객 유치로 천만 관광객 기틀을 다지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완도군에서는 기본 설계 용역을 바탕으로 2024년 균특 예산을 신청하였으며, ‘전남형 균형 발전 300 프로젝트’ 공모 사업에 응모하는 등 산림복지 단지 조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

조순동 기자 ko-today@hanmail.net

<저작권자 © 오늘의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