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회 교통안전포럼, '2022 선진교통안전대회' 시상식 개최

기사승인 2022.12.28  23:46:49

공유
default_news_ad1

국회 교통안전포럼과 손해보험협회가 '2022 선진교통안전대상 시상식'을 공동 개최했다.

12월 28일 손보협회에 따르면 '선진교통안전대상'은 교통사고 감소에 기여한 각계 유공자 및 단체를 포상하는 자리다. 지난 2005년부터 매년 개최해 올해 18회를 맞이했다.

올해는 총 68명이 정부포상 및 장관표창을 수상하고 3개 단체가 단체상과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 가운데 이윤호 안전생활실천연합 본부장이 가장 높은 포상인 '훈장'의 영예를 안았다. 이윤호 본부장은 교통안전 법제도개선 건의활동, 어린이・노인 교통안전 교육 등 교통사고 예방활동에 20년 넘게 매진했다.

시상식에는 국회 교통안전포럼의 대표인 윤관석 의원 등 여야 국회의원, 정부 관계자(국무조정실・교육부・행정안전부・국토교통부・경찰청), 손보험협회장, 유관기관 관계자, 시민단체 대표 및 회원 등 약 400명이 참석했다.

윤관석 국회 교통안전포럼 대표는 "국민들을 교통사고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노력하시는 분들께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국회 교통안전포럼은 앞으로도 정책세미나 개최, 법안 발의 등 교통안전을 위한 법제도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지원 손보협회 회장은 "선진교통안전대상이 처음 개최된 2005년 이래 교통사고 사망자 수가 절반 이상 감소한 데에는 역대 수상자들의 공이 크다"며 "손보업계도 교통사고 예방이라는 사회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덧붙였다.

정희돈 기자 news@kpci.co.kr

<저작권자 © 오늘의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