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고흥에 복합예술랜드 관광단지 들어선다

기사승인 2021.11.08  14:48:44

공유
default_news_ad1

- ㈜씨앤아일랜드와 투자협약... 순천 등 남해관광벨트 연계 2026년 완공

   
▲ 전라남도가 도청에서 김영록 도지사와 송귀근 고흥군수, 김현철 ㈜씨앤아일랜드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오는 2026년 완공을 목표로 남해권 관광레저휴양지 벨트를 아우르는 ‘고흥 예술랜드 관광단지’ 조성 투자협약을 했다.(사진=전라남도청)

국내 우주항공산업의 중심지로 떠오르며 이목이 집중된 고흥에 오는 2026년 대규모 복합 관광단지가 들어선다. 

이에 따라 고흥이 목포, 순천, 여수와 함께 남해안권 관관광벨트를 연결하는 한 축이 될 전망이다.

전라남도는 8일 도청에서 김영록 도지사, 송귀근 고흥군수, 김현철 ㈜씨앤아일랜드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관광레저휴양을 아우르는 ‘고흥 예술랜드 관광단지’ 조성 투자협약을 했다.

협약에 따라 ㈜씨앤아일랜드는 고흥 영남면 일원 156만 7천㎡ 부지에 2026년까지 4천923억 원을 투자해 컨벤션 시설, 분양형 호텔 300실, 단독형 풀빌라 100실, 골프장 27홀, 스포츠파크 등을 조성한다. 150명의 새 일자리 창출이 기대된다.

고흥 예술랜드 관광단지는 나로 우주센터, 순천만 정원, 여수목포 해상케이블카 등과 연계해 전남 남해안을 연결하는 체류형 관광거점으로서 관광인프라 확충을 통한 관광객 증가 등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록 지사는 “고흥 예술랜드 관광단지 조성 사업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폭발적으로 증가할 관광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프로젝트”라며 “고흥군과 함께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씨앤아일랜드는 ㈜여수예술랜드의 자회사다. ㈜여수예술랜드는 여수 돌산읍에 펜션, 놀이시설, 공연장을 운영하면서 연매출 160억 원을 기록하며, 120명을 고용하고 있다. 

지난 2019년부터 목포 장좌도에 1천500억 원을 들여 관광유원지 목포예술랜드를 조성 중이다.

조순동 기자 ko-todat@hanmail.net

<저작권자 © 오늘의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